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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정의 및 적용가이드 cmc웹스타일가이드 cmc웹스타일가이드 적용범위 도메인 네임 시각적 컨셉

CMC 웹스타일 가이드 개념정의 및 적용가이드

CMC 웹스타일 가이드는?

CMC 로고 , CMC Web Style Guide
가톨릭 중앙의료원 웹스타일 가이드는 가톨릭 중앙의료원의 정체성을 재 정립하고 이를 널리 확산함으로써 가톨릭 중앙의료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에 심고자 만들어진 HIP의 하위 개념으로 웹 상의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해 만들어졌다.
가톨릭 중앙의료원 웹스타일 가이드를 기본으로 하여 만들어지는 웹사이트는 가톨릭 중앙의료원 고유의 시각적 정체성을 일관성 있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다 병원과 차별화 된 의료정보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를 구축, 확립할 수 있다.
따라서 가톨릭 중앙의료원 관련 웹사이트의 확장성에 대한 개발 지침으로 활용되며 웹사이트 기획 및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제작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웹사이트 유지보수 및 확장 홈페이지에 대한 제작 가이드 및 운영자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하도록 한다.

웹 스타일 가이드에 따른 웹 디자인 지침에 대한 설명입니다.

웹 스타일 가이드에 따른 웹 디자인 지침

CMC 가톨릭중앙의료원 및 산하병원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전제사항들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면서 구현하도록 한다.이 같은 기본 전제를 확립하여 보다 일관성 있는 사이트의 아이덴티티 구축과 인터페이스 디자인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추후의 사이트유지, 관리를 적절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 각 화면의 통일성을 부여하여 사용자들이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준을 제공한다.
  • 사이트 컨텐츠의 양과 최근 인터넷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1024*768 Pixel / 16 bit Color 해상도를 기준으로 한다.
  • 페이지의 세로 길이는 내용의 양에 따라 유동적이나 최대 2500Pixel을 넘지 않도록 고려하며 불가피하게 늘어나는 경우 페이지 링크등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신속한 네비게이션을 가능하도록 한다.
  • 모든 이미지는gif포맷을 기준으로 하며 선명한 이미지나 사진 이미지의 사용 시 jpeg포맷을 사용한다.
  •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주요 메뉴는 일목요연한 메뉴나열과 사용상의 편의를 위해 메뉴 확장 규칙을 만들고 이에 의해 제어되도록 한다.
  • 페이지의 계층 단계(Structure Depth)는 5단계가 넘지 않도록 설계한다.
  • 모든 페이지는 칼라와 서체의 활용에 있어 통일성을 염두에 두고 웹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불필요한 칼라나 이미지, 아이덴티티를 저해하는 요소는 배제한다.
  • 가장 효율적인 시선의 흐름을 고려하고 좌에서 우로, 상에서 하의 순서로 중요도에 따른 메뉴 및 구성요소를 배치한다.

cmc웹스타일가이드 적용범위

가톨릭중앙의료원 웹스타일 가이드의 적용대상은 다음과 같다.

  • 가톨릭 중앙의료원 웹사이트 및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연구기관, 부속기관, 개인홈페이지
  • 성모,서울성모,의정부성모,성바오로,인천성모,성가,성빈센트,대전성모병원 웹사이트 및 산하 연구기관, 부속기관, 개인홈페이지
  • 이외에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모든 자료 및 내용, 별도로 추가, 변경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생성되는 모든 객체

도메인 네임

가톨릭중앙의료원의 도메인 구성은 "CMC"를 모든 사이트 URL에 포함함으로써 도메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도록 하며, 도메인 구성에 대한 정책은 다음과 같다.

가톨릭중앙의료원 및 산하기관의 소속기관 - www.cmc[산하기관명].or.kr/[소속기관명] 예)성모병원 안센터의 도메인명 www.cmcmsungmo.or.kr/eyecenter

가톨릭중앙의료원 및 산하기관의 부속기관 내부 홈페이지 및 개인홈페이지 - office.cmc[산하기관명].or.kr/[내부홈페이지명], person.cmc[산하기관명].or.kr/[개인홈페이지명] 예)강남성모병원 홍보팀 office.cmckangnam.or.kr/prteam 성모병원 홍길동교수 person.cmcsungmo.or.kr/hongkd

시각적 컨셉

  • HI 가이드에 메인 칼라를 대 메뉴에 사용하여 가톨릭대학교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느끼게 함
  • 중앙의료원 및 산하 8개 병원의 메인 메뉴를 동일한 디자인과 칼라로 표현하여 8개 병원이 하나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함
  • 메인 비쥬얼에 각 산하병원을 링크시켜 게이트웨이적인 성격을 부여함으로써 중앙의료원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함
  • 대 메뉴를 목적성, 정보성, 홍보성 메뉴로 분리하여 각각 다른 3가지 컬러를 사용하여 칼라의 단조로움을 없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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