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부인종양센터, 로봇 수술 교육 에피센터로 '주목' -박동춘 교수 에피센터 멘토로 활발한 활동- 2019.03.05 134
부인종양센터 박동춘 교수
 

로봇 수술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우리병원 부인종양센터를 찾는 국내외 산부인과 로봇 수술 전문의들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부인종양센터 박동춘 교수가 부인과 질환 로봇 수술 에피센터(Epicenter) 멘토로 지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서다.

 

에피센터 및 멘토는 로봇 수술을 교육하는 지정병원 및 담당 전문의를 말한다. 다빈치 로봇을 개발하는 인튜이티브서지컬사는 풍부한 로봇 수술 경험과 수준 높은 로봇 술기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춘 의료기관과 전문의를 선정해 에피센터 및 멘토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에피센터 및 멘토로 지정되면 로봇 수술 술기를 배우기 원하는 국내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수술 참관과 임상 강의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박동춘 교수는 에피센터 및 멘토 지정은 성빈센트병원 부인종양센터의 풍부한 로봇 수술 경험과 독보적인 술기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로봇 수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학문 교류와 교육을 원하는 전문의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로봇 수술 분야에 있어 부인종양센터 역할과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복강경 수술 분야에 있어 세계를 선도하며 축적한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최고의 최소침습수술 시스템을 밑바탕으로 201312월 로봇 수술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