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성빈센트병원 재활치료팀 작업치료실,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상 수상 2021.01.11 163
재활의학팀 작업치료사 단체 사진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재활치료팀 작업치료실이 최근 대한작업치료사협회 경기인천지회 공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작업치료사협회 경기인천지회 공유경진대회는 환자 작업치료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치료적 접근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그 가운데 아이디어 및 치료 효과의 우수성 등 인정되는 치료법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재활치료팀 작업치료실은 이번 대회에서 발달장애 아동의 동작 모방 훈련을 발표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발달장애 아동의 동작 모방 훈련은 발달장애, 발달협응장애, 자폐 또는 감각처리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이 주의집중, 운동계획, 실행능력증진을 통해 새로운 기술 및 놀이를 습득하고, 일상생활에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다.

 

재활치료팀 작업치료실은 앞으로도 환자들의 재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재활 치료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활치료팀 작업치료실은 지난 대한작업치료사협회 경기인천지회 공유경진대회에서도 파킨슨 환자를 위한 LSVT-BIG’상지 회복을 위해 점진적 심상훈련을 통한 홈프로그램을 발표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