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병원소식지 바로가기

뉴스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가톨릭의료협회 정기총회 및 세계병자의 날 행사 개최 2024.02.20 965
단체사진
단체사진
단체사진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216() 암병원 10층 성바오로홀에서 ‘2024년 가톨릭의료협회 정기총회 및 제32차 세계병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한국가톨릭의료협회 이화성 회장(가톨릭중앙의료원장)을 비롯해 각 직능단체 회장 등 가톨릭 의료계 주요인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지난해 결산 및 사업활동보고와 2024년도 예산안 및 사업계획에 대해 의결했으며, 정기총회 후에는 성빈센트병원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 후에는 2층 성당에서 홍승모 몬시뇰(감사·인천성모병원장)의 집전으로 제32차 세계병자의 날 기념미사를 봉헌했다. 미사 중에 교황님 메시지 낭독을 통해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과 그의 가족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의료인과 봉사자들의 더욱 큰 보람으로 헌신할 수 있도록 격려했으며, 안수기도와 함께 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빌었다.

 

한편, 한국가톨릭의료협회는 한국가톨릭병원협회를 주축으로 한국가톨릭의사협회,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한국가톨릭약사회, 한국가톨릭원목자협회 등 각 직능단체가 뜻을 같이하여 새롭게 발족한 전국 가톨릭 의료기관 및 의료인 연합체로 가톨릭 이념에 따라 정기적인 국내외 의료봉사, 회원 병원과의 소통을 위한 정기 세미나, 세계 병자의 날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