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갑상선내분비외과

아래 탭을 통해 소개 내용과 소속된 의료진, 진료시간표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과 소개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갑상선내분비외과는 갑상선, 부갑상선 및 부신을 포함한 내분비 질환에 대한 진단, 치료 및 수술 후 추적과 예방에 대해서 국제적 임상지침에 의한 최신,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 질환에 대한 50년이 넘는 기간 많은 치료 경험을 지니고 있는 의료진에 의한 수술 성적은 지금까지 심평원 평가에 의해서도 반복하여 인정되는 수준으로 환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환자가 내원하여 진단 후, 치료를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일주일 이내로 단축시키는 원스톱(One-Stop) 진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술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국내에서 많은 논란이 있은 후에, 2016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미국갑상선학회(ATA)의 임상지침에 따른 진료를 이미 수행하여 불필요한 수술을 최대한 억제하고 수술의 범위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무분별하게 환자에게 적용되고 있는 방사선 요오드 동위원소 치료 또한 최소화 하는 등 전세계적인 기준에 충실한 진료를 앞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문 의료진 및 전문 간호사는 갑상선 및 부신을 포함한 내분비암 환자의 수술 및 수술 후 관리 등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질환에 대한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편이성을 도모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및 진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갑상선 질환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해 지역적, 전국적 활동인 유일반인을 위한 갑상선 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각종 국내외 저명한 학술지에 갑상선암에 관한 우수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등의 전문적인 연구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관련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