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중환자외상외과

아래 탭을 통해 소개 내용과 소속된 의료진, 진료시간표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과 소개

외상외과는 외상(교통사고, 추락, 흉기 등)에 의한 주요 장기손상과 광범위한 신체 손상을 입은 다발성 중증환자에 대한 초기소생, 치료계획, 수술 및 집중치료 등 신속하고 최적의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외상환자의 생명을 지키고, 외상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2010년)에 따르면 손상 사망자 중에서 대표적인 외상원인인 운수사고와 추락사고 사망률은 인구 10만명당 각각 13.7명, 4.3명으로 6번째 사망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사망자 중에서 적정 진료를 받았을 경우 생존할 것으로 판단되는 예방 가능한 외상사망률은 우리나라의 경우 미국, 일본, 유럽국가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외상외과는 24시간 상시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지역 협력병원과의 연계 강화 및 다발성 중증외상환자 치료에 필요한 여러 과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전문적인 진료 및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상세부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되어 외상외과 세부전문의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외상분야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연구하고 노력하여 외상 환자들이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 및 대한민국 국민 건강과 의료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클리닉